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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탄소생활 실천방법

녹색습관

집에서부터 시작하세요.

  • 첫째 여름엔 26℃ 이상, 겨울엔 20℃이하로 유지하기.

    냉난방 온도를 1℃ 조정할 경우 연간 110kg CO₂를 줄일 수 있으며,냉난방 비용을 34,000원 줄일 수 있습니다.

    계절에 맞는 적정 실내 온도를 유지합니다.

  • 둘째 절전형 전등으로 교체하기.

    백열등(60W)을 형광등(24W)으로 교체 시 연간 17kg의 CO₂를 줄일 수 있습니다.

    절전형 형광등은 백열등과 비교해 수명이 약 8배 길며, 전력소비가 적습니다.

  • 셋째 가전제품 플러그를 뽑아 두기.

    대기전력은 에너지 사용 기기 전체 이용 전력의 약 10%를 차지합니다.

    멀티탭은 잘 보이는 곳에 두어 손쉽게 대기전력을 차단할 수 있도록 합니다.

  • 넷째 걷기 > 자전거 타기 > 대중교통 이용을 생활화하기.

    승용차 이용을 일주일에 하루만 줄여도연간 445kg의 CO₂를 줄일 수 있습니다.

  • 다섯째 장바구니를 애용하기.

    1회용 비닐봉지(연간 160억개)가 분해되는 데100년 이상걸립니다.

    가정 쓰레기를 철저히 분리만 하여도 연간 188kg의 CO₂를 줄일 수 있습니다.

  • 여섯째 친환경 상품을 구매하기.

    친환경 상품 사용으로 가구당 연간 350kg의 CO₂를 줄일 수 있습니다.

    환경마크 제품, 에너지 효율이 높은 제품을 구매합니다.

  • 일곱째 샤워 시간은 줄이고, 빨래는 모아서 하기.

    샤워 시간을 1분 줄이면가구당 연간 4.3kg의 CO₂를 줄일 수 있습니다.

    빨래를 모아서 하면 가구당 연간 14kg의 CO₂를 줄일 수 있습니다.

    설거지통을 이용(10분)하면 약 80리터의 물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 여덟째 음식은 적다고 느낄 만큼만 조리하기.

    연간 버려지는 음식물 쓰레기를 돈으로 환산하면 15조원이 넘습니다.

    몸에도 좋고 온실가스도 덜 발생시키는 제철 식료품, 지역 농산물을 먹습니다.

저탄소생활 실천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