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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하는 질문(FAQ)

  • 번호 제목
  • 참여자님의 아파트가 미등록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미등록 아파트일 경우 해당 지자체에서 담당자가 등록을 해야 목록에 나옵니다. 해당 지자체 담당자에게 통보를 주시면 빠른 처리가 가능하십니다.
  • 가정, 상업 등의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 및 지역난방 등의 사용량 절감에 따른 온실가스 감축률에 따라 포인트를 발급하고 이에 상응하는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전국민 온실가스 감축 실천 프로그램입니다.
  • 전기, 수도 요금이 관리비합산 되어 같이 나오신다면 공동주택을 선택하셔서 '관리비 합산'을 체크하시면 됩니다.
  • 이사를 가실 경우 홈페이지 '회원정보 수정'을 통해 주소변경신청을 하셔야하며,
    이전하신 지자체 관리자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단, 서울시에서 에코마일리지를 별도로 운영중이어서 서울시로 이사를 가실 경우는
    참여자께서 아래와 같이 진행해주셔야합니다.
    1. 참여자께서 직접 탄소포인트제에 개인정보수정에서 '서울시로 이전 신청'으로 신청을 해주셔야합니다.
    2. 이전신청하시면 탄소포인트제 계정이 휴면 처리되며 에코마일리지로 이전신청자 명단을 송부합니다.
    3. 이후에 에코마일리지에서 가입안내 문자 수신 후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문의는 에코마일리지측에 문의 바랍니다.)
  • 에너지 사용량은 반기별 탄소포인트 인센티브 산정이 완료된 이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반기(1~6월)의 에너지 사용량은 당해년도 12월, 하반기(7~12월)의 에너지 사용량은 다음해 6월에 인센티브 산정이 완료되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상반기 인센티브는 당해연도 11~12월에, 하반기 인센티브는 다음연도 5~6월에 지급됩니다.
  • 전기, 가스는 '고객번호'라고 적힌 숫자를 넣으시면 되며, 수도는 '수용가 납부자번호'를
    넣으시면 됩니다.(가입시 '고객번호 도움말' 참조)
  • 시중은행(우리, 기업, 국민은행, 농협 등) 에서 발급하는 그린카드를 신청하시고
    탄소중립포인트 에너지에 가입하시게 되면 탄소중립포인트 에너지에서 발생된 인센티브를
    그린카드 포인트로 반기별 연 2회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그린카드명의와 탄소중립포인트 에너지 참여자 명의가 같을 경우에 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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